임신 중지 후 어떤 감정을 느끼게 됩니까?

  공유


세계 수 백만명의 여성이 임신 중지를 하고 있으며 그 후 어떤 정신적인 문제도 겪지 않습니다. 여성이 임신 중지 후 가장 많이 느껴진다고 알려진 감정은 안도의 감정입니다. 임신 중지 후 첫 몇 주 동안은 임신 호르몬이 아직 체내에 존재하며, 여성은 안도, 슬픔 혹은 행복감 등 많은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감정들에 대해서 누군가와 이야기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39

여성들은 정신적인 지지를 해줄 수 있는 친구 또는 가족들과 이런 감정들을 나누면서 대처해 나갑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부정적인 감정들은 지속되지 않습니다. 어려운 상황에 있는 여성은 임신 중지를 대처해 나가는데 있어서 좀 더 많은 정신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그들의 결정이 그들 자신과 가족, 그리고 자신의 미래, 희망 , 그리고 꿈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결정이었다는 것을 스스로 이해하고 인정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사회에서 여성이 성관계를 하거나, 원하지 않는 임신을 하게 된 것이 부끄럽고 죄책감을 가져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게 만든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런 사회적 기대는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며, 이에 저항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Women Help Women 에서는 여성의 힘을 믿으며 여성이 그들 스스로를 위해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음을 신뢰합니다. 여성 자신 스스로가 아닌 다른 누구도 그녀의 선택을 판단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