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프로스톨 복용 후 출혈 (미소프로스톨 단독 복용의 경우)

  공유


대부분의 여성은 미소프로스톨 복용 후 7시간 안에 출혈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그 몇시간 전후로 출혈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모든 여성의 몸은 모두 다른 특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몇몇의 예외적인 경우에 미소프로스톨 복용 후 24시간에서 72시간 안에 출혈이 일어납니다. 만약 72시간이 지나도 출혈이 없거나 미세한 출혈 밖에 없다면 임신 중지가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을 뜻합니다.

출혈은 보통 생리혈보다 양이 많고 응혈이 동반됩니다. 많은 양의 출혈은 일반적으로 미소프로스톨 1회 복용 이후 4-8 시간 이후에 일어나고 24시간 안에 적어집니다. 어떤 여성들은 응혈을 며칠 혹은 몇 주 동안 보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합병증의 증상이 없다면, 이것은 일반적이며 위험한 상황이 아닙니다.

  • 비상시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만약 합병증의 증상이 있다면 의료적인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 이 증상은 어떤 의사나 의료기관에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 의사는 약물적 임신 중지와 자연 유산의 차이점을 발견할 수 없고 치료방법은 같습니다 . 전체 임신의 약 20 퍼센트가 자연 유산되며 , 이는 매우 일반적인 과정입니다 . 1 약물적 임신 중지 후 일어날 수 있는 합병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임신의 지속’은 임신 후 첫 9 주까지 0.5 퍼센트의 확률로 일어납니다 . 이 경우 여성은 약물적 임신 중지를 반복하거나 외과적 임신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 여성은… 더보기 »

  • 합병증의 증상

    약물적 임신 중지의 합병증은 드물게 나타나고 1,15 , 심한 출혈과 감염을 동반합니다 . 아래의 합병증 증상이 하나라도 나타나는 경우 , 여성은 바로 의사 혹은 병원에 가야합니다 . 심한 출혈 ( 시간당 2-3 개 패드 이상 , 2-3 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 ) 심한 복통 , 진통제 복용 후에도 나아지지 않거나 임신 중지 시도 후 2-3 일 동안 지속되는 경우 39 도 이상의 열이 나는 경우 혹은 38 도 이상의 열이 24 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 합병증의 위험은 낮습니다 (100 명의…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