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이가 매우 적거나 많습니다.

  공유


임신 중지에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임신 중지 약물의 효과는 모든 연령에서 똑같이 나타납니다.

오직 당신만이 당신의 몸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을 내릴 권리를 가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당신이 내리는 모든 결정을 지지합니다.

미성년자 분들에게 :

 

모든 사람들은 그들의 나이와 무관하게 임신 중지를 할 권리를 가집니다. 하지만, 미성년자들이 임신 중지를 하려고 할 때 특정한 어려움들을 겪곤 합니다. 성과 임신 중지를 둘러싼 금기와 낙인 때문에 특히 미성년자들이 그들의 임신 중지 결정을 타인에게 말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는 미성년자들이 임신 중지 과정에서 겪는 이러한 어려움들을 인식합니다.

 

그 어려움들을 아래에 나열하였고, 이것들 이외에 더 많은 것들이 존재합니다.

부모님, 후견인 혹은 돌봄 노동 제공자가 미성년자들은 그들의 임신에 관해 충분한 결정을 내릴 능력이 없다고 가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인지 부족은 의료인들이 미성년자들에게 임신 중지 케어를 제공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것은 미성년자들이 임신 중지를 하고자 할 때, 상대방이 나를 멋대로 판단 한다는 느낌과 불편한 마음이 들기도 하는가 한편 부모님이나 파트너의 동의를 요구 받기도 합니다.

 

피임이나 임신 중지와 같은 성과 재생산 의료 서비스를 방해하는 법과 정책은 종종 미성년자들에게 더 많은 제한을 두기도 합니다. 이러한 법과 정책의 예시로는 나이제한, 부모나 파트너의 동의 등이 있습니다.

 

많은 의료 체계와 시설들은 미성년자들에게 우호적인 케어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성년자들은 다양한 요인들 때문에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할 수가 있는데 그 이유로는, 서비스를 지불하기 어려운 경우, 병원이 여는 시간에 시간을 낼 수 없어서, 의료인의 비판적이고 우호적이지 않은 태도, 병원까지 갈 이동수단을 찾기 어려운 경우 등이 있습니다.

 

세계의 많은 미성년자들은 사회나 학교 등 로부터 섹슈얼리티와 재생산에 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성년자의 성을 둘러싼 낙인은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와 성에 존재하는 부정적인 관념들은 미성년자들이 그들의 임신 중지 결정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임신 중지에 관해 말할 수 있고 그들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찾기 어려운 경우 미성년자들에게 고립감과 공포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민헬프위민은 위의 이유들로 미성년자들에게 더욱 세심한 케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질문이나 걱정이 있다면, 부담 갖지 말고 이메일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