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프로스톨 복용 후 출혈이 없으면 어떻하나요?

  공유


여성이 자궁 내 임신을 확인하였고, 미소프로스톨 복용 24시간 이후에도 출혈이 일어나지 않으면 여성은 반복해서 4알의 미소프로스톨 복용할 수 있습니다. 첫 알약으로 복용한 미페스리스톤은 72시간까지 작용합니다. 그러므로 여성은 4개의 미소프로스톨을 볼 안쪽 (잇몸과 볼 사이, 각각 알약 2개씩 이미지 링크) 에 넣고 적어도 30분동안 녹입니다.

여성은 약물적 임신 중지를 반복하거나, 외과적 임신 중지를 하거나, 임신을 지속하는 것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약물적 임신 중지는 임신 9주까지 매우 효과적이지만 (0.5퍼센트 미만의 경우에만 임신이 지속됨), 여성이 임신 중지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약물 복용 후 여성의 임신증상이 지속된다면 (메스꺼움, 구토, 피로함 등) 여성은 가능한 빨리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임신이 지속되고 있는지, 자궁 내 임신인지, 정확한 임신 주기는 어떠한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임신 중지 후 소변검사를 통한 임신 테스트는 3-4주가 지난 후에야 다시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 기간 전 여성의 몸에는 아직 임신 호르몬이 남아있고 테스트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미페프리스톤과 미소프로스톨 의 혼용 혹은 미소프로스톨 단독 복용 이후 임신을 지속할 경우 미소프로스톨의 사용으로 인해 태아의 기형이 유발될 수 있는 위험성이 낮게 있습니다. 미소프로스톨 사용에 노출된 태아 중 약 1퍼센트 정도가 이와 관련된 기형을 갖게됩니다. 32 이러한 태아 기형은 뫼비우스 신드롬, 손발의 손상, 곤봉 발(클럽 풋), 중앙 신경계 기형 그리고 구개 기형 등을 포함합니다. 미페프리스톤에만 노출된 태아는 기형없이 정상적으로 발달한다고 발표한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33

약물적 임신 중지를 반복하거나 외과적인 임신 중지를 할 수 있고 혹은 임신을 지속하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약물적 임신 중지는 임신 후 첫 9주까지 매우 효과적이지만 (0.5퍼센트 미만의 경우에만 임신이 지속), 여성이 임신 중지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약물 복용 후 여성의 임신증상이 지속된다면 (메스꺼움, 구토, 피로함 등) 여성은 가능한한 빨리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임신이 지속되고 있는지, 자궁 내 임신인지, 그리고 정확한 임신 주기는 어떠한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임신 중지 후 소변검사를 통한 임신 테스트는 3-4주가 지난 후에야 다시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 기간 전 여성의 몸에는 아직 임신 호르몬이 남아있고 테스트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미페프리스톤과 미소프로스톨 의 혼용 혹은 미소프로스톨 단독 복용 후 임신이 지속될 경우 미소프로스톨의 사용으로 인해 태아의 기형이 유발될 수 있는 위험성이 낮게 있습니다. 미소프로스톨 사용에 노출된 태아 중 약 1퍼센트 정도가 이와 관련된 태아 기형을 갖게 됩니다. 32 이러한 태아의 기형은 뫼비우스 신드롬, 손발의 손상, 곤봉 발(클럽 풋), 중앙 신경계 기형 그리고 구개 기형 등을 포함합니다. 미페프리스톤에만 노출된 태아는 기형없이 정상적으로 발달한다고 발표한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33

  • 자궁 외 임신을 했습니다.

    자궁외임신은 나팔관 등 자궁이 아닌 다른 곳에 수정란이 착상되는 것을 말합니다 . 자궁 외 임신은 드물게 발생하지만 잠재적으로 생명에 위험한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 전체 임신 중 1.5-2 퍼센트에게 일어나며 임신 6 주 후 초음파 검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만약 여성이 초음파 검사를 받을 수 없는 경우라면 , 임신 중지를 위해 약물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 임신 중지를 위한 약물 자체는 여성의 건강 상태를 악화 시키지 않습니다 . 여성이 자궁 외 임신을 한 경우라면 약물을 이용한 임신 중지는 작용하지 않습니다 . 더보기 »